꿈을꾸다

728x90

제 20회 신한금용 서울 아시아여자배구선수권 대회

 

 

 

 

한국 vs 태국

경기날짜 : 8월 23일 금요일

경기시간 : 오후 4시 30분

 

대한민국 여자배구대표팀이 잠실실내체육관에서 열리는 신한금융 서울 아시아여자배구선수권 8강 조별리그 E조 태국과의 경기를 치르게 되었습니다.

 

한국은 조별예선 이런전 승리를 포함해 대만전까지 2승째를 기록중인데요.

 

22일 대만과의 8강 첫 경기에서는 3-0으로 기분좋게 두번째 승리를 이뤄냈습니다.

 

한국vs태국의 경기는 SBS스포츠에서 중계될 예정인데요, PC나 모바일 환경에서 시청을 원하시는 분들께서는 스포츠실시간중계, 해외무료스포츠중계 등의 미디어에서 제공되는 영상을 통해 중계시청 하실 수 있습니다.

 

 

 

대만전에서는 주전 선수들로 경기가 펼쳐졌는데요. 김연경과 이재영. 김수지를 비롯해 염혜선과 양효진.김희진 등 베스트 선수들이 처음부터 끝까지 경기를 함께 했습니다.

 

김연경 17점, 이재영 14점 , 김희진 12점의 득점을 올린 이날 라바리니 감독이 중요시하는 공격적인 서브전략도 들어맞았는데요. 한국은 이날 서브에이스 6개를 기록했습니다.

 

 

하지만 세터와 공격수 간의 호흡이 완벽하지 않았다는 평도 나오고 있어 이점을 잘 보완한다면 이번 대회에서 첫 우승도 노려볼 수 있지 않을까 싶은데요.

 

오늘 펼쳐질 태국과의 경기는 아주 중요한 경기가 될 것 같은데요.

 

이번 대회에서 경계해야 할 국가는 중국과 일본 태국인데, 그중에서 일본은 개최국 자격으로, 중국은 지난 올림픽 대륙간예선전에서 티켓을 확보했기 때문에 이제 아시아대륙에 남은 티켓 한장을 두고 태국과 경쟁을 벌여야 하는 상황이기에 아주 중요한 경기라고 할 수 있습니다.

 

최근 태국이 한국을 상대로 강한 모습을 보이고 있어, 더 부담스러운 상황인데요. 최근 맞대결에서 2019발리볼네이션스리그에서도 1-3으로 패했습니다.

 

 

한국은 이번 도쿄올림픽 아시아대륙 예선전과, 첫 아시아선수권 우승을 위해 반드시 이겨야 할 경기를 앞두고 있는데요.

 

반드시 태국을 넘고 결승에 진출할 수 있기를 응원해 봅니다.

 

SBS스포츠

728x90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