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동아시안컵 최종전
한국 vs 일본
경기날짜 : 12월 19일 목요일
경기시간 : 오후7시 30분
2019 동아시안컵 대회에 출전한 한국 남녀 축구 대표팀이 역대 첫 동반 우승을 노리게 되었습니다.
공교롭게도 남녀 태극전사들의 우승 경쟁 상대는 한국의 영원한 숙적 '일본'인데요. 오늘 내일 벌어지는 한일전 축구 정말 많은 팬들이 기다리고 계실 것 같은데요.
여자축구는 18일 수요일 오늘 오후 7시 30분에 스포티비를 통해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남자축구는 19일 목요일 오후 7시 30분에 MBN을 통해 중계 시청 하실 수 있습니다.
PC나 모바일 환경에서 시청하실분들께서는 스포츠실시간중계, 해외무료스포츠중계 등의 미디어에서 제공되는 영상을 통해서도 중계 시청 하실 수 있습니다.
벤투 감독이 이끄는 남자 축구대표팀은 2연승으로 1위를 기록한 일본과 우승을 놓고 다투게 되었는데요, 비겨도 우승이 일본에게 돌아가는 상황이기 때문에 반드시 이겨야 우승을 차지할 수 있습니다.
현재 벤투호는 1차전 홍콩과 2차전 중국을 상대로 총 3골을 넣었지만 모두 세트피스 득점이어서 이번 한일전에서는 필드골 '제로'의 침묵을 깨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로 남아 있는 상황입니다.
벤투호가 일본을 상대로 만남이 첫 만남인데요. 한국, 일본, 중국, 홍콩이 참가한 친선 성격의 대회인데다 유럽파 차출 선수가 없어 최정예와는 거릭 멀다해도 한일전은 매번 특별한 만큼 선수들의 각오도 남다른 것 같습니다.
한일전 역대 전적은 41승 23무 14패로 한국이 크게 앞서있고, 가장 최근 경기는 2017년 12월 16일 도쿄 원정이었습니다.
하지만 현재 한국대표팀의 상황은 좋지못한데요. 원톱 공격수로 뽑혔던 김승대와 김문환이 부상으로 하차했고, 문선빈 역시 교체 출전 뒤 무릎통증을 호소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여러모로 좋지 못한 남자축구대표팀의 상황이지만 그래도 한국에서 열리는 경기인만큼 유리한 상황을 앞세워 응원의 힘을 입고 반드시 승리하길 기원해 봅니다.
남녀 대표팀이 이번 대회 최종전에서 일본을 격파한다면 역사상 처음으로 남녀부 동반 우승의 기록을 세우게 되는만큼 꼭! 반드시 승리하길 열심히 응원해야 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