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AFC U-23 챔피언십
대회기간 : 1월 8일(수) ~ 26일(일) 현지기준
개최국 : 태국
[대한민국 C조 조별리그 일정]
1월 9일 오후 10시 15분 대한민국 VS 중국
1월 12일 오후 7시 15분 이란 VS 대한민국
1월 15일 오후 7시 15분 우즈베키스탄 VS 대한민국
[대한민국 U-23 남자대표팀]
GK - 송범근. 안준수. 안찬기
DF - 강윤성. 김재우. 김진야. 김태현. 이상민. 이유현. 정태욱
MF - 김동현. 김진규. 맹성웅. 원두재. 이동경. 정승원
FW - 김대원. 엄원상. 오세훈. 이동준. 정우영. 조규성
2020도쿄올림픽 축구 아시아 최종예선이 오는 8일(현지시각)부터 시작되는데요. 이번 대회는 도쿄행 티켓이 걸려있는데다, 한국 축구의 새해 첫 이벤트 이기에 더 기대되는 대회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이번 대회 중계는 JTBC, JTBC3FOX등에서 중계 될 예정인데요. PC나 모바일로 시청하실분들께서는 스포츠실시간중계, 해외무료스포츠중계 등의 미디어에서 제공되는 영상을 통해서도 중계 시청 하실 수 있습니다.
16개팀이 출전하는 U-23 챔피언십은 4팀씩 4개조로 나눠 조별리그를 치르고 각 조 상위 두 팀씩 8강 토너먼트를 벌이게 됩니다.
올림픽 본선 티켓은 3장. 자동출전팀 개최국 일본이 3위 이상의 성적을 낸다면 4위 팀에도 올림픽 출전권이 주어지는 상황이지만 한국은 당당히 우승팀 자격으로 올림픽 경기장을 밟겠다는 각오를 밝혔습니다.
C조에 속한 한국은 9일 중국과의 경기를 시작으로 이란. 우즈베키스탄과 각각 경기를 펼치게 되는데요. 죽음의 조로 평가 될 정도로 만만치 않은 경기가 될 것 같은데요.
1차 목표 8강 진출을 위해서라도 총력전을 펼질 전망입니다. 남은 건 주전 경쟁인뎅데요. 특히 2선 공격수 자원이 넘칩니다. 지난 시즌 K리그 돌풍을 이끈 대구 FC의 정승원, 김대원 듀오 뿐 아니라 K리그 MVP 이동준, 엄원상, 이동경 등이 경쟁을 펼치게 됩니다.
스트라이커 자리에선 오세훈과 조규성이 2파전을 펼치게 되고 골키퍼 자리는 송범근이 NO.1골키퍼 자리를 예약한 가운데 수비진에는 이상민, 정태욱, 김진야가 경쟁을 펼칠 것으로 보입니다.
2020년 새해 첫 시작을 끊어 줄 이번 대회에서 한국 대표팀의 멋진 경기과 활약을 기원하며 응원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