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20 월드컵 중계 한국 VS 포르투갈
경기날짜 : 5월 25일 (토)
경기시각 : 22시 30분
정정용 감독이 이끄는 대한민국 20세 이하(U-20)축구대표팀이 오늘 밤 첫 상대로 포르투갈과 맞대결하게 됩니다. MBC.SBS.KBS2에서 중계될 예정이고, PC나 모바일 환경에서 시청하실 분들은 스포츠라이브중계.월드컵중계.인터넷TV실시간중계 등의 미디어에서 제공되는 영상을 통해 무료중계 시청 하실 수 있습니다.
대한민국 축구 대표팀은 오늘 오후 10시 30분(한국시각)폴란드 남부 도시 비엘스코 비아와 경기장에서 포르투갈 2019 국제축구연맹(FIFA)U-20월드컵 조별리그 F조 1차전을 치르게 됩니다.
포르투갈은 U-20월드컵의 전신인 세계청소년축구대회에서 두차례나 우승한 강호인데요. 한국은 20세 이하 연령대 대표팀 간 8차례 맞대결을 펼쳤지만 3무 8패로 한번을 이겨본 적이 없습니다.1991년 포르투갈 대회에서 남북 단일팀이 개최국이었던 포르투갈과 맞섰지만 0-1로 무릎을 꿇었습니다. 2년전 우리나라에서 열린 대회에서도 한국은 16강에서 1-3으로 패하게 되며 8강진출에 실패했는데요.
이번 대회에서 포르투갈과의 깊은 악연을 끊을 수 있을지 축구팬들의 관심이 뜨겁습니다. 하지만 이번 대회 역시 포르투갈의 전력은 만만치가 않은데요. 새포운 황금 세대의 탄생이라는 말이 나올정도로 탄탄합니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풀백 디오구 달로트를 비롯해 웨스트햄 공격수 메사케 주,울버햄프턴 수비수 후벵 비나그레,에버턴 골기퍼 주앙 버지니아 등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소속 선수가 4명이나 되는 상황입니다.
프랑스 리그앙에서 뛰는 스트라이커 하파엘 레앙과 이탈리아 세리에A에서 활약중인 미드필더 누누 피나와 공격수 페드루 네투도 이번 포르투갈 대표팀에 합류하고,포르투갈 명문 클럼 벤피카에서 지난 시즌 39경기나 출전한 중앙 미드필더 제드송와 지난해 유럽축구연맹 U19챔피언십에서 5골로 공동 득점왕에 오른 주앙 필리프,트린캉도 경계해야 할 선수 중 한명입니다.
이번 폴란드 월드컵에 나서는 대표님에는 2년전 포르투칼전 패배를 그라운드에서 직접 지켜본 선수가 한명 있는데요. 바로 조영욱 입니다.당시 조영욱은 팀 막내였지만 16강전까지 우리 대표팀이 치른 4경기를 모두 뛴 선수이기도합니다. 이번 포르투갈 대표팀에는 2년전 한국과 경기에 출전했던 선수 다섯명이 다시 포함되었습니다.
이에 조영욱은 "그 선수들도 좋은 선수니 두 번 뛰는 거라 생각한다"면서 이번에는 꼭 이겨보고 싶다고 강조했습니다.조영욱은 골에 대한 간절한 마음도 감추지 않았는데요.조영욱은 소소팀이 라이벌 관계인 전세진과 이번 대회에서 투톱으로 호흡을 맞출 가능성이 큰 것으로 보여집니다.
한국은 포르투갈과의 경기를 마치면 타히로로 옮겨 29일 오전 3시 30분 남아공과 맞붙게되고 6월 1일 오전 3시 30분 아르헨티나와 차례로 맞붙게 됩니다. 대한민국 축구대표팀들의 좋은 활약 기대해 봅니다.대~한민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