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U-20월드컵 결승전 대한민국 VS 우크라이나 중계방송
오늘 새벽 축구 때문에 밤잠을 설치신 분들 많으실텐데요. 보답이라도 하듯 정정용호 축구대표팀이 U-20월드컵 역대 첫 결승 진출의 역사를 일궈냈습니다.짝짝짝!한국 남자 축구 사상 FIFA 주관 대회 결승전을 남겨놓고 있는데요.
이제 16일 새벽1시 대망의 결승전만을 남겨놓고 있습니다.MBC.SBS.KBS2 에서 중계될 예정이며, PC나 모바일 시청을 원하시는 분들은 스포츠실시간중계,해외무료스포츠중계,무료tv시청하기 등의 미디어에서 제공되는 영상을 통해 중계 시청해 보시기 바랍니다.
어제 12일 폴란드 루블린 경기장에서 열린 에콰도르와의 준결승에서는 전반 39분 이강인의 프리킥 패스를 받은 최준이 결승골을 터뜨리면서 1-0으로 승리하며 새벽에 응원하는 대한민국 축구팬들에게 큰 감동을 선사했는데요.
이에 따라 축구대표팀들은 오는 16일 오전 1시 우치 경기장에서 우크라이나와 역대 첫 u-20월드컵 우승 트로피를 두고 마지막 승부를 가리게 되었습니다.
정정용 감독은 이날 이강인과 오세훈을 투틉 스트라이커로 배치한 가운데 고재현과 김세윤을 공격형 미드필더로 세우고 정호진에게 수비형 미드필더를 맡긴 3-5-2 전술을 가동했는데요. 이재익과 김현우,이지솔로 스리백을 꾸리고 좌우윙백에 최준과 주장 황태현이 선발로 나섰습니다. 골기퍼는 이광연이 조별리그 6경기째 출격했습니다.
경기 초반 한국은 에콰도르의 짧은 패스와 개인기에 좀처럼 공격기회를 살려내지 못했는데요. 오히려 전반 24분 호세 시푸엔테스의 중거리슛이 수비수 맞고 굴절되며 한국의 왼쪽 골대 옆을 살짝 빗나가 가슴을 쓸어내리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한국은 전반 39분 기습적인 선제골을 터뜨렸는데요. 막내 이강인이 대학생 최준에게 프리킥 패스해줬고 최준이 골로 연결시켰는데요. 다시봐도 재치 만텀 세트피스였던 것 같습니다.^^
이에 에콰도르는 후반들어 총공세에 나섰는데요. 하지만 대한민국의 이광연 골기퍼의 기막힌 선방쇼로 여러차례 위기를 넘기면서 한 골차 승리를 지키고 사상 첫 결승행을 확정지었습니다.
대한민국 결승 진출은 이번이 처음인데요. 그동안 한국 남자축구는 FIFA 주관대회에서 4강까지는 진출했습니다. 앞서 멕시코 U-20 월드컵과 2002 한일 월드컵에서 모두 4위로 대회를 마감했는데요. FIFA가 주관하는 클럽대항전에서는 2009년 포항 스틸러스가 FIFA클럽 월드컵에서 3위를 차지한 적이 있습니다.
물론 한국 여자축구는 FIFA 주관대회에서 우승한 적도 있는데요. 2010년 트리니다드토바고에서 열린 17세이하 여자월드컵에서 한국대표팀이 맞수 일본을 결승에서 꺾고 월드 챔피언이 되었습니다.
우리나라는 카타르 일본에 이어 아시아국가로는 세 번째로 FIFA U-20 월드컵 결승에 진출했는데요.제 3회 대회였던 1981년 호주대회에서 카타르가 처음 결승에 올랐고, 1999년 나이지리아 대회에서 일본이 결승에 올랐는데요.
한국축구대표팀이 좋은 활약으로 아시아국가 최초 우승국이 되는 날을 기원해보며 열심히 다시한번 대한민국을 외쳐보아야 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