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FIFA프랑스 여자 월드컵
경기날짜 : 6월 12일 수요일
경기시간 : 오후 10시(한국시각)
2019프랑스 여자월드컵 A조 2차전이 프랑스 그르노블 스타드 데 알프에서 열리게 되는데요. 이번 한국 여자축구대표팀은 나이지리아와 맞대결을 펼치게 됩니다. 첫 경기에서 대패를 당한 한국과 나이지리아 양팀은 서로를 발판삼아 조별리그를 통과하겠다는 각오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 경기는 MBC스포츠플러스,KBS N 스포츠에서 중계될 예정이며, PC나 모바일 환경에서 시청하실분들은 실시간스포츠중계, 해외무료스포츠중계, 무료 tv시청하기 등의 미디어에서 제공되는 영상을 통해 중계 시청 하실 수 있습니다.
대한민국과 나이지리아팀 모두 첫 경기에서 패한만큼 이번 경기에는 다소 공격적인 라인업을 들고 나올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FIFA랭킹 14위로 38위 나이지리아보다 객관적인 전력에서 앞서는 한국 역시 이민아 등을 선발로 내세우며 공격적인 전술을 들고 나설 것으로 보여집니다.
한국 여자축구 대표팀은 지난 8일 프랑스와 여자월드컵 개막전경기를 펼쳤는데요. 4만 홈관중을 등에 업은 프랑스에 완패했습니다. 어제 남자축구 이란 평가전을 보고나니 홈경기와 응원열기가 얼마나 중요한지를 새삼 느끼게 되더라구요. 4년전 16강에서 당한 패배를 설욕하겠다고 나섰지만 전력 차이도 워낙 컸던 것이 사실인 것 같습니다.
프랑스전은 조소현과 지소연,정설빈,강유미 등 한차례 월드컵을 경험했던 베테랑들을 중심으로 스타팅 라인을 꾸렸지만, 오히려 후반에 교체 투입된 이민아와 강채림의 활약이 돋보였던 경기라고 볼 수 있는데요.
20세 이하 대표팀끼리는 역대 2번이나 만나 진 적이 있는 나이지리아.성인 여자축구 대표팀과 맞붙는 것은 이번이 처음인데요.한국은 프랑스전에서 주장 조소현의 파트너로 좀 더 수비적인 이영주를 선택했지만 빌드업 과정에서 다소 불안감을 자아내기도 했습니다.
나이지리아전에서는 공격적인 이민아가 3선 혹은 2선에 포진 될 가능성이 높아보이며, 스피드가 좋은 이금민과 강채림 여민지가 베스트 일레븐에 포함될 전망으로 보여집니다.
한국의 마지막 상대는 노르웨이인데요.(18일 오전 4시 경기) 프랑스처럼 체격이 크고 한국보다 경험이 많은 강호국이기 때문에 조 3개 6팀 중 성적 상위 4개 팀도 16강에 오를 수 있을 만큼 나이지리아를 잡고 노르웨이와 무승부를 거둔다며 안정적인 진출이 가능할 것으로 보여 오늘 경기가 대한민국에게 아주 중요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경기 초반 나이지리아가 아프리카 팀 특유의 분위기를 타지 못하도록 견제하고 버텨내며 중후반들어 안정적인 경기운영을 보여준다면 승산이 있을 것으로 보여지는데요, 이번 나이지리아전에서 승리해 자신감을 얻어 노르웨이전까지 잘 마무리해 2회연속 16강에 진출할 수 있길 기대해 봅니다. 대한민국 여자 축구대표팀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