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AFC 챔피언스리그 우라와 레드 VS 울산 현대
경기날짜 : 6월 19일
경기시간 : 오후 7시 30분
오늘 일본 사이타마의 사이타마 스타디움에서 K리그 소속 울산현대가 J리그 우라와 레즈를 상대로 챔피언스리그 16강 1차전 우라와 레즈 원정 경기를 갖게 됩니다. JTBC3에서 중계될 예정이며 스포츠실시간중계, 무료tv시청하기,해외무료스포츠중계 등의 미디어에서 제공되는 영상을 통해 무료중계 시청 하실 수 있습니다.
조별리그를 거쳐 16개 팀만이 살아있는 상황에서 이제 매 경기 승부를 예측하기 어려워진 살얼음판 승부의 연속이 될 것 같은데요. 8강 대진표에 이름을 올릴 팀을 가리기 위한 토너먼트 경기 일정에 돌입하게 되었습니다.
대한민국 대표팀은 H조 1위로 16강에 진출한 울산은 전북에 이어 G조 2위로 진출한 우라와를 꺾고 자존심이 걸린 한일전에 꼭 승리하겠다는 각오인데요. U-20 대표팀이 일본과 경기를 치른지 2주만에 한일전이기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이번 시즌 K리그1에서 울산은 리그 16라운드가 지난 현대 전북구 승점 동률을 이루며 경쟁을 치르고 있는데요. 울산은 지난 15일 펼쳐진 포항과의 '동해안 더비'에서 1-0승리를 거둔 바 있습니다. 이날 승리이후 울산은 최근 4경기 무패 행진을 기록하며 ACL에서도 좋은 분위기를 이어갈지 기대가 되는데요.
울산의 상대 우라와 레즈는 극성팬이 많이로 소문난 팀이기에 숱한 전범기 논란을 일으키며 국내 팬들을 자극했습니다.최근 AFC의 제재가 강력해져 전범기 활용이 줄어드는 추세에 있으나 그들의 홈에서 열리는 만큼 안심할 수 없는데요. 부디 우리 선수들에게 영향이 없었으면 좋겠습니다.
한편 대한민국 대표팀 주장 이근호가 일본 원정에서의 정신력을 강조했는데요. 첫 경기 원정경기인 만큼 더 강한 정신력을 갖고 싸워야 하며원정 경기라고 포커스를 맞추기 보다는 매 경기 실점하지 않고 득점하는 것에 집중해야 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한일전은 언제나 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데요. 자존심이 걸린 만큼 꼭 승리해 주길 기원해 봅니다.
한편, 이어 상하이와 전북과의 경기 역시 기대를 모으고 있는데요., 지난해 K피그1과 중국 슈퍼리그 챔피언 간의 매치업으로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전북은 2016시즌 8강에서 상하이와 원정에서 0-0으로 비긴 뒤 안방에서 5-0 대승을 거두며 우승까지 차지한 전적이 있어 자신감을 이어 기세를 펼치게 될 전망입니다.
우라와 레드 VS 울산현대 그리고 상하이VS전북 현대의 멋진 경기 기대해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