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다

728x90

바르셀로나 VS 리버풀 챔피언스리그 4강 1차전

 

리버풀은 5월 2일 새벽 4시(한국시각) 바르셀로나를 상대로 2018-19 유럽축구연맹(UEFA)챔피언스리그 4강 1차전 원정 경기에 나서게 됩니다.이 경기는 스포티비,스포티비나우 등에서 중계될 예정이며, PC나 모바일 환경에서 시청하실 분들은 스포츠생중계사이트,스포츠실시간중계,축구생중계 등의 미디어에서 제공되는 영상을 통해 무료시청 가능하십니다.

 

 

바르사는 4시즌만에 4강에 올로 리버풀과 무려12년만에 챔스서 맞대결을 펼치게 되었는데요. 2006-2007 시즌 당시에는 바르사가 1.2차전 합계 2-2로 동률을 이뤘으나,원정 다득점 원칙에 따라 리버풀이 다음 라운드에 진출한 바 있습니다.

 

바르사로서는 리버풀이 상당히 부담스러운 상대일 수 있는데요. 위르겐 클롭 감독이 추구하는 게겐프레싱이 바르사의 티키타카와는 상극이기 때문입니다.바르사와 비슷한 스타일을 보여주는 맨시티가 리버풀에 고전하는 것도 같은 맥락입니다.

 

 

 

하지만 바르사는 이미 리그 우승을 확정지은 상태인데다 코피 델 레이와 챔스 우승도 노리고 있는데, 트레블 가능성이 높을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프리미어리그 맨시티와 피말리는 우승경쟁을 하고 있는 리버풀과 비교해 상황이 좋기 때문에 체력적으로는 바르사가 훨씬 부담이 없는 상황에서 맞대결을 펼칠 것으로 보여집니다.

 

더불어 세계 최고의 공격수인 리오넬 메시와 최고의 수비수 버질 반 다이크의 맞대결 또한 많은 관심을 모으로 있습니다. 현재 바르사에는 리버풀 출신 선수 수아레스와 쿠티뉴가 있는데, 두 선수가 리버풀을 상대로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도 관전 포인트가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사타구니 부상에서 회복한 리버풀 공격수 호베르투 피르미누가 캄프 누에서 바르셀로나와 격돌하게 될 가능성이 커졌는데요.단, 리버풀은 결승으로 가는 중요한 바르셀로나전을 앞두고 주전 공격수 피르미누가 사타구니 근육이 미세하게 찢어지는 부상을 당해 결장 가능성이 제기되었습니다. 그러나 피르미루는 리버풀이 바르셀로나전을 하루 앞두고 진행한 1일 팀 훈련을 정상적으로 소화했습니다.

 

 

최근 뇌진탕 증상을 보인 리버풀 미드필더 파비뉴 또한 이날 팀 푼련에 복귀해 정상적으로 모든 운동을 소화했는데요. 1차전 바르셀로나가 경기를 주도할 것으로 보여지지만 리버풀 공격진 또한 분명 골을 만들어낼 능력이 있기에, 과연 결승에 올라갈 팀은 어디가 될지 궁금해 집니다.

 

 

 

 

728x90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