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발리볼네이션스리그 중계방송 대한민국VS미국
경기날짜 : 6월 5일 (수요일)
경기시간 : 오전 9시 30분
김연경이 2019발리볼네이션스리그에 합류하게 되었습니다. 소속팀의 챔피언십 일정으로 1.2주차 경기에 참여하지 못했던 김연경이 4일 미국과의 3주차 경기부터 가세하게 되었는데요. SBS스포츠에서 중계될 예정이며, PC나 모바일 환경에서 시청하실 분들은 스포츠라이브중계,실시간스포츠중계,무료tv시청하기 등의 미디어에서 제공되는 영상을 통해 무료중계 시청 하실 수 있습니다.
김연경은 센터 한수지,안혜진과 함께 31일 오전 인천공항을 통해 발리볼네이션스리그 3주차 경기를 위해 미국 링컨으로 떠났는데요. 스페파노 라바리니 한국 여자배구 대표팀 감독은 앞서 "김연경은 세계 배구의 흐름과 한국 배구의 특성을 모두 잘 아는 선수"라며 큰 기대감을 보였습니다.김연경도 라바리니 감독에 대해 "그가 지도하는 세계적인 배구의 흐름은 재게 익숙한 스타일"이라고 전했는데요.
그동안 조금은 답답했던 부분이 해결되지 않을까 팬들의 기대에 김연경 선수의 이번 미국전 합류에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습니다.한국은 주전들이 빠진 채 1주차 경기에는 터키.세르비아.네덜란드에 모두 패했고, 2주차에선 벨기에에 이겼지만 타이에게는 패배한 상황입니다.
세터 이다영.안혜진
센터 김수지,한수지, 박은진,이주아
레프트 김연경,강소휘,최은지
라이트 김희진,표승주,정지윤
리베로 오지영 김연견
1주차 라바리니 감독이 추구하는 전후위를 가리지 않고 모두가 공격에 참여사는 속도감 있는 배구의 가능성을 열었다면, 2주차에는 신장이 큰 벨기에를 상대로 첫 승을 따내는 결과물을 만들었습니다. 3주차부터 측면 공격을 책임질 김연경의 가세는 중앙공격까지 살아나게 만들 카드로 꼽히고 있어, 정신적 지주 역할을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보여집니다.
다음달 18일부터 20일까지 보령종합체육관에서 열리는 이번 대회는 국제배구연맹이 주최하고 대한민국배구협회와 보령시 배구협회가 주관하며 문화체육관광부와 보령시 등이 후원하는데요. 한국과 일본,폴란드,도미니카공화국 등 4개국이 출전해 국가 대항전으로 각 팀이 3경기씩 모두 6경기를 펼치게 됩니다.
발리볼네이션스리그는 기존의 월드리그와 그랑프리를 새로이 구성하고 통합해 새로운 브랜드로 재탄생시킨 대회인데요. 이번 여자대회에는 16개 국가가 지난 5월 21일 세르비아에서 경기를 시작으로 2차 중국, 3차 미국,4차 이탈리아, 5차 대한민국 보령시에서 싱글라운드 방식으로 진행합니다.
보령 발리볼네이션스리그 대회일정
6월 18일 오후 1시 30분 일본vs 폴란드
오후 5시 한국vs 도미니카공화국
6월 19일 오후 1시 30분 폴란드vs도미니카공화국
오후 5시 한국v 일본
6월 20일 오후 1시 30분 일본vs도미니카공화국
오후 5시 한국vs폴란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