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다

728x90

2019 킹스컵 베트남vs퀴라소 중계방송

 

경기날짜 : 6월8일 토요일

경기시간 : 오후 9시 30분

 

박항서 감독이 이끄는 베트남 축구대표팀이 오늘 오후 퀴라소와 킹스컵 결승전을 펼치게 됩니다. 스즈키컵 우승이후 베트남의 뜨거운 축구 열풍을 그대로 이어가고 있는 상황에서 이번 킹스컵 또한 국내 팬들에게도 관심을 받고 있는데요.MBC스포츠플러스에서 중계될 예정이며,PC나 모바일 환경에서 시청하실 분들은 스포츠실시간중계. 해외무료스포츠중계.무료tv시청하기 등의 미디어에서 제공되는 영상을 통해 무료중계 시청 하실 수 있습니다.

 

 

 

'킹스컵'은 1968년 창설되어 태국에서 매년 개최되는 국가대표 축구 컵 토너먼트 대회인데요. 베트남은 킹스컵에 출전해 또 다른 기적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베트남은 지난 5일 태국 부리람의 창 아레나에서 열린 2019 킹스컵 준결승에서 태국에 1-0승리하며, 전후반 90분 동안 태국과 승부의 균형을 깨지 못했던 베트남은 후반 추가시간 터진 응우옌 아인 득의 '극장 골'로 결승전에 오르게 되었습니다.

 

 

이날 태국에게 승리하며 이제 태국 공포증(?)에서 완전하게 벗어난 베트남인데요. 베트남은 박항서 감독 부임 전까지 태국에 2승 4무 15패로 절대적인 약세를 보였지만 박항서 감독 부임 이후 그23세 이하팀을 포함해 태국과 3번 경기에서 전승을 거뒀습니다.

 

박항서 감독의 실리 축구가 결정적 한 몫을 하면서 베트남 축구는 과거에 머물지 않고 새로운 팀으로 거듭나고 있는데요. 박항서표 실리축구의 특징은 수비를 투텁게 하면서 빠른 역습으로 상대를 압박하는 것인데요. 볼 점유율에서는 밀려도 공을 잡으면 엄청난 속도로 몰아치는 역습 축구로 상대를 괴롭히게 됩니다. 이번 경기에서도 이 전략이 태국을 무너뜨리는데 큰 역할을 한것으로 보여집니다.

 

 

박항서 감독의 용병술도 태국의 승리에 한몫했다고 보여지는데요. 박 감독은 이날 태국에게 경기 주도권을 내주자 후반 20분 응우옌 꽁프엉을 교체 투입하는 이후 분위기가 달라졌고, 꽁프엉은 후반 28분 날카로운 터닝 슈팅을 날리는 등 베트남의 공격을 이끌었습니다.

 

꽁프엉의 투입으로 경기 주도권을 가져온 베트남은 후반 49분 기나긴 승부의 마침표를 찍으며, 1-0 승리를 만들어내며 킹스컵 결승 진출을 확정지었습니다.

 

 

이제 모든 준비를 마친 베트남은 박항서의 애제자 콩푸엉을 앞세워 우승컵 사냥 도전에 나서는데요.베트남의 상태 퀴라소는 FIFA랭킹 82위로 베트남보다 16단계 앞서고 있습니다. 앞선 경기에서도 인도를 3-1로 꺾고 결승전에 올랐는데요. 스즈키컵 우승 이후 상승세를 타고 있는 베트남이 또 한번 박항서의 매직으로 킹스컵 우승까지 차지할지 궁금하고 기대됩니다.

 

728x90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