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다

728x90

MLB 류현진 7월 등판일정 및 중계방송

 

코리안 몬스터 류현진은 6월까지 16경기에 등판하며 103이닝을 던져 9승 2패 평균자책점 1.83의 성적을 기록했습니다. 7월에도 바쁠 예정인데요. 올스타에 뽑히면서 휴식기를 제대로 보내지 못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지난 콜로라도 원정경기에서 30도가 넘는 무더위 속 고지대에서 투구를 한 류현진은 5회 갑자기 실투가 늘어나며 무더기 실점을 허용했습니다.컨디션 관리가 필요할 시점 같은데요.

 

 

류현진의 7월 5일 샌디에이고전은 오전 10시 10분 MBC 스포츠플러스에서 중계될 예정이며, PC나 모바일로 시청을 원하시는 분들께서는 스포츠실시간중계,무료tv시청하기,해외무료스포츠중계 등의 미디어에서 제공되는 영상을 통해 무료중계 시청 하실 수 있습니다.

 

류현진은 지난5일 애리조나를 상대로 시즌 9승째를 거두었는데 이후 4경기에 1패만을 안았습니다. 만약 이번 홈에서 샌디에이고를 잡는다면 전반기를 마치기 전에 시즌 10승과 빅리그 통산 50승을 달성할 수 있게 되는데요. 지난 29일 쿠어스필드에 선발 등판했지만, 4이닝 7실점이라는 올 시즌 최악투로 69일만에 패전으로, 시즌 성적은 9승 2패 평균자책점 1.83입니다.

 

 

류현진은 이번 샌디에이고 파드리스와의 전반기 마지막 4연전 첫 경기에서 선발 마운드에 오르게 되는데요. 홈에서 열리는 경기에다 상대가 샌디에이고라는 점은 류현진의 10승을 기대하는 요인이기도 합니다.

 

류현진은 이번 경기를 마치고 나흘을 휴식한 뒤 10일에 열리는 클리블랜드 인디언스 홈구장인 프로그레시브 필드에서 열리는 올스타전에 참가하게 됩니다.

 

전반기 최고의 활약을 보여주며 내셔널리그 최고의 투수라는 평가를 받는 류현진은 역대 한국 선수로 4번째 올스타전에 선발되었고, 거기에 내셔널리그 올스타 선발 투수를 맡게 된다는데, 내셔널리그 올스타의 사령탑은 바로 다저스의 로버츠 감독입니다.

 

 

2019 올스타전 선발 명단

 

                        내셔널리그                        포지션                           아메리칸리그

 

 류현진(LA 다저스)

 투수

 저스틴 벌랜더(휴스턴 애스트로스.유력)

 윌슨 콘트레라스(시카고컵스)

 포수

 개리 산체스(뉴욕 양키스)

 프레디 프리먼(애틀랜타 브레이브스)

 1루수

 카를로스 산타나(클리블랜드 인디언스)

 케텔 마르테(애리조나 다이아몬드백스)

 2루수

 DJ 르메이휴(뉴욕양키스)

 놀런 에러나도(콜로라도 로키스)

 3루수

 엑릭스 브레그먼(휴스턴 애스트로스)

 하비에르 바에스(시카고 컵스)

 유격수

 호르헤 폴랑코(미네소타 트윈스)

 크리스티안 옐리치 (밀워키 브루어스)

 코디 벨린저(LA다저스)

 로날드 아쿠냐 주니어(애틀랜타 브레이브스)

 외야수

 마이크 트라우트(LA에인절스)

 조지 스프링어(휴스턴 애스트로스)

 마이클 브랜틀리(휴스턴 애스트로스)

 

 지명타자

 헌터 펜스(텍사스 레인저스)

 

 

 

올스타전은 류현진에 앞서 박찬호(2001년)와 김병현(2002년) , 추신수(2018년)가 별들의 무대에 선 바 있지만, 박찬호는 내셔널리그 두 번째, 김병현은 내셔널리그 일곱 번째 투수로 등판했고, 추신수는 8회 대타로 나왔었습니다.

 

류현진은 2013년 메이저리그 진출 후 7시즌 만에 올스타전 데뷔를 하면서 한국인 최초 선발투수라는 새 역사를 쓰게 됐는데요. 컨디션 관리 잘해서 남은 일정도 멋지게 마무리 잘 하길 바라봅니다.

 

728x90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