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LPGA 레이디스 스코티시 오픈
대회날짜 : 8월 8~11일 (목요일)
대회장소 : 영국 스코틀랜드
이 대회는 1986년 창설되어 2016까지 스코들랜드 Nathional대회로 진행되다, 2017년부터 LPGA투어로 합류하여 LPGA공식 이벤트가 된 대회인데요
이번 대회는 JTBC 골프에서 중계될 예정입니다.
총상금 150만달러가 걸려 있는 이 대회에서 2017년 이미향이 우승한 바 있습니다.
그 당시 허미정이 공동 2위에 올랐고, 김세영과 유선영이 공동 6위. 이민지가 8위에 오른바 있습니다.
한국 출전 선수로는 이정은6, 이미향, 김세영, 김효주, 제니신, 최운정, 허미정, 최나연, 강혜지, 박희영, 전영인이 출전합니다.
미국여자프로골프 투어 신인상을 일찌감치 예약한 세계랭킹 7위 이정은이 이번주 골프의 본고장 스코틀랜드에서 시즌 두 번째 우승에 도전하게 되는데요.
US여자오픈에서 첫 승을 신고한 이정은6는 지난주 처음 출전한 AIG 위민스 브리티시오픈 공동 9위를 기록하며 이번대회로 상승세를 이어가겠다는 각오입니다.
이정은6는 앞선 손베리에서 LPGA 투어 데뷔 이래 처음 컷 탈락을 경험했는데요. 그 뒤로 마라톤 클래식 4위, 에비앙 챔피언십 컷 탈락하는 등 기복이 있었습니다.
현재 상금 2위 자리를 굳건히 지키고 있고, 올해의 선수상 포인트 3위입니다.
이번 대회에서 톱 랭커들 일부가 불참한 가운데, 아리야 주타주간과 이민지가 올해 역시 강력한 우승후보로 꼽히고 있습니다.
LPGA투어 스코티시 오픈 대회는 메이저 대회를 연이어 치루면서 많은 아쉬움을 선수들이 이 대회를 통해 쏟아낼 것으로 보여지는데요.
한국 선수들의 선전을 응원해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