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올림픽 남자배구 대륙간예선전
대회기간 : 8월 9일~11일
대한민국 경기 일정 안내
8월 9일 (금) 23시 대한민국 vs 네덜란드
8월 11일 (일) 02시 대한민국 vs 미국
8월 12일 (월) 02시 대한민국 vs 벨기에
20년만에 올림픽 본선행에 도전하는 한국남자배구대표팀이 오늘 밤 네덜란드와 맞붙게 됩니다. 여자배구대표팀의 아쉬운 러시아전 패배에 이어 이번에는 한국남자배구대표팀이 나서게 되는데요.
이번 경기는 스포츠전문채널 스포티비에서 중계될 예정이며, PC나 모바일 환경에서 시청을 원하시는 분들께서는 스포츠실시간중계, 무료tv시청하기, 해외무료스포츠중계 등의 미디어에서 제공되는 영상을 통해 무료 중계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임도헌 감독이 이끄는 남자대표팀은 네덜란드 로테르담에서 열리는 2020도쿄올림픽 세계예선에 출전하는데요.
세계랭킹 24위 한국은 B조에 속해 네덜란드와, 미국, 벨기에와 조 1위에 주는 올림픽 티켓을 다투게 됩니다.
한국 남자배구는 2000년 시드니 대회이후 20년만에 올림픽 본선을 노리고 있는 상황인데요. 객관적인 전력에서 모두 우위에 있는 상대팀들을 만나 쉽지 않은 여정이 될 것으로 보여집니다.
이번 대회에서 티켓을 확보하지 못할경우 내년 1월 열리는 대륙별 예선에서 다시 본선행을 노릴 수 있는 기회가 한번 더 있습니다.
이번대회 첫번째 상대 네덜란드는 1996년 애틀랜타 올림픽 금메달과 1992년 바르셀로나 올림픽 은메달을 획득한 강호인데다 역대 상대 전적에서도 8승 36패로 크게 뒤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서브 공략 대상은 타이스가 될 것으로 보이는데요. 타이스는 골든 리그에서 주전 아포짓 스파이커 니미르 압델-아지즈 다음으로 많은 득점을 올리고 있습니다.
이번 네덜란드전에서는 공수에서 비중이 큰 타이스를 공략해 흔들수만 있다면 한국의 반격도 시도해 볼만 하다는 생각이 드는데요. 하지만 현재 한국은 블로커 라인에 구멍이 생겨 안타까운 상황이기도 합니다.
대한민국의 전반적인 열세는 부정하기 어렵지만, 그래도 한국남자배구대표팀의 최선을 다하는 경기 모습을 기대해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