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다

728x90

2020도쿄올림픽 예선 여자배구

 



한국 VS 이란


경기날짜 : 1월 8일 수요일

경기시간 : 오후 5시 30분


어제 여자배구 인도네시아전 보셨나요? 1세트에 사실 조마조마 하면서 봤는데, 역시나 김연경~^^ 김연경을 비롯해 이재영과 박정아, 김수지, 양효진 등 주축 선수들의 멋진 활약으로 3-0 기분좋은 출발을 했습니다.


이번 대회는 단 1장의 올림픽 본선 진출권이 걸려 있기 때문에 한 게임 한게임 긴장하면서 볼 수 밖에 없는데요.ㅡㅡ 오늘 이란전을 맞이하게 될 한국여자배구 대표팀의 활약을 다시한번 기대해 보겠습니다.


이번 한국과 이란전 역시 MBN에서 중계 될 예정인데요. 스포츠실시간중계, 해외무료스포츠중계 등의 미디어에서 제공되는 영상을 통해서도 중계 시청 하실 수 있습니다.

 


3연속 올림픽 본선 진출에 도전하는 한국 여자 배구 대표팀은 2020도쿄올림픽을 향한 순항을 시작했는데요. 



스테파노 라바리니 감독이 이끄는 여자배구대표팀은 7일 태국 나콘라차시마 꼬랏 찻차이홀에서 열린 2020 도쿄올림픽 아시아대륙예선 B조 1차전 인도네시아와 경기에서 세트스코어 3대 0 완승을 거두었습니다.


한국의 에이스 김연경은 1점 차로 물고 물리던 1세트 14-13 상황에서 대각을 노린 오픈 공격과 3차례 연속 블로킹에 성공하며 한국에 승기를 가져왔는데요. 자신감이 충만해진 한국대표팀은 2세트에서도 김연경의 3연속 서브득점에 이어 이재영의 연타, 김수지의 속공, 박정아의 스파이크 등 각종 공격이 잇달아 성공하며 승리를 따냈습니다.


 


김연경은 2세트 중반까지만 뛰고도 양 팀 함해 최다인 12득점을 기록하며 맹활약을 펼쳐주었는데요. 오늘 이란과의 2차전에서도 대표팀의 멋진 활약을 펼쳐주길 응원합니다.


한편 남자배구 대표팀은 같은 날 중국 장먼에서 열린 도쿄올림픽 예선 B조 1차전서 접전 끝에 호주에 2-3 으로 쉽게 역전패 당했습니다.


지난해 8월 러시아 칼리닌그란드에서 열린 2020도쿄올림픽 여자배구 대륙간 예선에서 아쉽게 본선 출전권을 얻지 못한 한국은 마지막 1장 남은 아시아국가의 본선행 티켓 확보를 위해 이 대회서 반드시 우승이 필요합니다.



조별예선 첫 상대인 인도네시아를 비롯해 이란, 카자흐스탄과 함께 B조에 속한 한국은 A조에 속한 개최국 태국과 사실상 결승에서 만날 가능성이 높은은데요. 태국과의 결승전이 이번 대회의 하이라이트라고 볼 수 있는데요.


오늘 이란과의 경기에서 멋지게 승리하고 태국과의 하이라이트까지 볼 수 있길 기원하며 열심히 응원하겠습니다.^^


대한민국 여자배구대표팀 화이팅!

 


MBN

728x90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