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도쿄올림픽 예선
베트남 VS 요르단
경기날짜 : 1월 13일 월요일
경기시간 : 오후 10시 15분
박항서 감독이 이끄는 베트남 U-23대표팀은 D조 조별리그 1차전에서 혈투 끝에 0-0으로 비기면서 승점 1을 따낸 베트남은 북한을 2-1로 격파한 요르단을 꺾게 되면 선두 자리에 오를 수 있는 상황인데요.
베트남과 요르단의 대회 조별리그 D도 2차전 경기는 오늘 밤 JTBC3에서 중계 될 예정입니다. PC나 모바일 환경에서 시청하실 분들께서는 스포츠실시간중계, 해외무료스포츠중계 등의 미디어에서 제공되는 영상을 통해서도 중계 시청 하실 수 있습니다.
사상 첫 올림픽 남자축구 본선 진출에 도전하는 베트남 23세 이하 축구대표팀이 2020아시아축구연맹 U-23 챔피언십 조별리그 2차전을 통해 8강 진출을 타진하는데요.
요르단을 넘으면 D조에서 가장 전력이 떨어질 것으로 평가되고 있는 북한과 16일 최종전을 치르게 되면서 8강 진출의 희망을 키울 수 있기 때문에 이번 요르단전은 베트남의 8강 진출 여부를 가늠할 수 있는 중요한 일전입니다.
베트남은 득점 1차전 UAE와 득점없이 비겼는데요. 베트남은 아닐 경기서 후반 3분쯤 페널티지역 왼쪽 인근에서 수비수의 백태클로 인해 페널티킥이 선언되었지만 비디오판독을 거쳐 프리킥으로 정정돼 위기를 넘기기도 했습니다.
베트남은 귀중한 승점 1을 챙기고 이제 요르단과 2차전을 앞두고 있는요. 두 팀의 전력상 큰 차이가 없어 치열한 맞대결이 예상되고 있습니다. 베트남의 상대 요르단은 북한을 상대로 전반 마지막 역습 상황에서 페티킥을 얻어내며 제골을 넣은 뒤 후반 29분 왼쪽 측면 공략에 이은 헤딩 결승골로 승리했습니다.
요르단은 북한을 꺾으며 단숨에 조 1위로 올라섰고, 베트남을 꺾으면서 8강 진출을 확정짓게 되되어 2차전에서 총력을 다할 것으로 보여 베트남과의 경기는 박빙의 대결이 될 것으로 보여집니다.
사상 첫 올림픽 본선을 목표로 나선 박항서 감독이 이번 요르단과의 2차전에서 좋은 성적을 보여줄지 현지 뿐아니라 국내팬들에게도 관심이 뜨거운데요. 또 한번의 매직이 일어날지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베트남과 요르단의 경기는 오늘 밤 10시 15분에 중계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