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예솔 프로필
나이 : 1985년생 (36세)
소속사 : 후너스엔터테인먼크
학력 : 명지대학교 연극영화학 학사
데뷔 : 2009년 sbs 11기 공채 탤런트
드라마 출연작
2009년 천만번 사랑해
천사의 유혹
2010년 산부인과
호박꽃 순정
자이언트
2011년 신기생뎐
49일
2012년 인현왕후의 남자
사랑했나봐
우리가 결혼할 수 있을까
2013년 그녀의 신화
2014년 마녀의 연애
마녀의 탄생
2015년 위대한 조강지처
2016년 몬스터
당신은 선물
2017년 역적:백성을 훔친 도적
돌아온 복단지
2018년 으라차차 와이키키
비켜라 운명아
MBC 새 일일드라마 '찬란한 내인생'에 출연하는 진예솔이 궁금해 검색해 보니 성형설?! 로 화제가 되고 있는데요. 성형 을 했든 안했든 과거 현재 사진 모두 예쁜 사진밖에 없네요.^^
이번 드라마에서 진예솔은 '고상아' 역을 맡았는데요.
극 중 고상아는 신상그룹 대표 고충의 딸. 사립 유치원을 시작으로 사립초등학교 사립여대 미국 유학까지, 최고의 길만을 거쳐 그룹 경영에 참여해왔는데, 대학시절 오빠가 시경과 함께 교통하고를 당하며 죽게 됩니다. 후계자를 잃은 신상그룹의 유일한 혈육이 되어 자신을 받들어 모셔주는 남편과 결혼한 후 미국으로 유학을 갔지만 이후 남편과 성격차이로 헤어지고 딸 세라를 데리고 귀국해 친정해 들어와 살게 됩니다.
모든 걸 자신이 결정해야 하는 성격이지만 아버지 고충이 의논도 없이 죽은 오빠의 친구 시경을 입사시키고 슬슬 자신을 대표직으로 세팅을 시작해야할 때라고 생각했는데 시경을 입사시키고 집까지 끌어드린 아버지가 꼭 후계자는 내가 아니어도 된다 말하고 이 상황에 박복희(심이영)이 입주합니다.
무식하고 가진 것 없는 복희 모습이 신경에 거슬리고 여태 봐왔던 아랫사람들과 달리 어딘가 모르게 손에 다 잡히지 않는 박복희를 꾹꾹 눌러주고 싶은 가운데 불안하 자신의 위치에서 차라리 장시경을 잡는게 방법일 수 있다는 생각을 하면서 자신을 여자로 보지 않는 시경이 더 매력 있게 느껴지고.. 구질구질한 것을 제일 싫어하는 상아는 복희와 그렇게 구질구질하게 연적이 되어가고 그러다 복희와 자신이 바뀐 신분이라는 걸 알게 되면서 그렇게 인생이 바뀌며 엄청난 혼란이 오게 됩니다.
이번 드라마에서 고상아 역할을 맡은 진예솔은 "내가 짜증이 많고 화가 많다. 주변에서 '너는 진자 딱 역할에 어울린다'고 말해주셔서 자신감을 얻고 연기하려고 한다"고 전했는데요. 이에 함께 출연하는 배우 원기준은 짜증이 많다는데 전혀 그렇지 않다며 상아가 짜증내는 건 단 한번도 못봤다. 너무 예쁘지 않냐며 진예솔을 아끼는 모습을 보이기도 했습니다.
그동안 거의 악녀 역할만 많이 한 것 같은데 이번 드라마 작품 잘되서 다음번엔 선한 캐릭터 역할도 기대해 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