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2020 프리미어리그
8월 11일 (일요일) 일정
토트넘 vs 아스톤 빌라 (01:30)
뉴캐슬 vs 아스널 (22:00)
레스터 시티 vs 울버햄튼 (22:00)
10일(한국시각) 영국 리버풀 안필드에서 열린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2019-2020시즌!
개막전 1라운드 리버풀과 노리치시티와의 경기로 시작했는데요. 리버풀은 노리치시티와의 호 경기에서 4-1로 승리를 거뒀습니다.
리버풀은 전반에만 4골을 넣었는데요. 지난 시즌 챔피언십 소속이다가 1부리그로 승격한 노리치시티는 리버풀에 무너졌습니다.
8월 11일에는 토트넘과 아스톤 빌라와의 경기 일정이 예정되어 있어 관심을 받고 있는데요.
이번 경기는 스포츠전문채널 스포티비에서 중계될 예정이며, pc나 모바일 환경에서는 스포츠실시간중계, 무료tv시청하기, 해외무료스포츠중계 등의 미디어에서 제공되는 영상을 통해서도 중계 시청 하실 수 있습니다.
아쉽게도 손흥민이 출전하지 못하는 이번 경기는 토트넘 홈에서 치러지는데요.
토트넘은 지난 시즌 단 한명의 영입 없이도 챔피언스리그 진출 티켓을 확보하며 챔피언스리그 결승까지 올랐는데요.
이번 경기에서 손흥민이 징계로 인해 나서지 못하고 델리 알리, 포이스, 벤 데이비스 등이 부상으로 인해 경기에 출전하지 못하는 상황이긴 하지만 핵심 주표 허리케인이 있고, 루카스 모우라 역시 프리 시즌때 가벼운 몸을 보이면서 선발 출전을 대기하고 있습니다.
상대 아스톤 빌라는 중원의 플레이 메이커이자 주장인 잭 그릴리쉬의 영향력을 최대화 할 수 있는 4-1-4-1 포메이션을 장착시켰고, 윙어들은 좌우 측면 넓게 움직이고 윙어 뿐 아니라 풀백을 활용해 크로스를 올리는 것을 좋아하지만 이들을 공격적으로 올려다보면 역습에 취약할 수 있는점이 단점으로 보여지는데요.
이번 상대 토트넘은 빠르게 밀고 들어가는 역습이 강점인 팀이기에 다소 어려운 경기가 펼쳐질 것으로 예상해 봅니다.
한편, 손흥민이 소속된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토트넘 홋스퍼가 팀의 또 다른 핵심 선수 루카스 모우라와 장기계약에 성공했다는 소식이 전해졌는데요.
모우라는 공격 2선을 물론 최전방까지 책임질 수 있는 다재다능한 멀티플레이러로 팀내 확실한 주전으로 자리매김했습니다.
손흥민 선수는 출전 정지 징계로 인해 당분간 경기에 참여하지 못할 것으로 보이는데요, 손흥민 선수의 징계가 끝나면 8월 24일에 있을 기성용 선수 소속 뉴캐슬과의 경기에 나설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많은 축구팬들이 이번 프리미어리그를 기다렸을텐데요. 손흥민 선수의 출전 정지로 손흥민의 경기를 볼 수 없는 것이 많은 아쉬움을 남기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