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다

728x90

2019 WBSC 프리미어12 슈퍼라운드

 

 

 

 

 

 

일본 VS 멕시코

 

경기날짜 : 11월 13일

경기시간 : 오후 7시

 

2019 프리미어12 우승후보로 꼽히던 한국과 개최국 일본이 지난 12일 한국은 대만에게, 일본은 미국에게 나란히 패하며 혼돈 속에 빠진 상황입니다.

 

 

 

예선라운드에서 1승씩을 안고 올라온 한국과 일본은 슈퍼라운드 종합 2승1패가 되었고, 멕시코는 약진을 거듭하며 3승으로 선두에 올라섰습니다. 호주를 제외하고 미국과 대만 포함 5팀 우승 가능성이 모두 열려있는 상태인데요.

 

오늘 오후 일본과 멕시코의 경기가 7시 SBS스포츠를 통해 중계 될 예정입니다.

 

PC나 모바일 환경에서 시청하실분들께서는 스포츠실시간중계, 해외무료스포츠중계 등의미디어에서 제공되는 영상을 통해서도 중계 시청 하실 수 있습니다.

 

 

일본은 오늘 멕시코와의 경기에서 패한다면 3위로 떨어지면서 결승진출조차 장담할 수 없는 상황이 되었습니다.

 

 

한편 멕시코 야구 대표팀은 12일 호주와의 경기에서 승리를 챙깈 무패 행진을 이어나가고 있는데요. 예선라운드 A조 1승을 안고 올라온 멕시코는 대만에 이어 호주도 격파하며 3승을 확보한 상황입니다.

 

WBSC는 이번 대회 최종 성적으로 아메리카대륙 1위와 아시아.오세아니아 지역 1위에 올림픽 출전권을 한 장씩 주는데 올림픽에 자동 출전하는 개최국 일본과 최하위로 추락한 호주를 뺀 나머지 4개 국가는 경쟁국보다 순위를 끌어올려야 올림픽 티켓을 쥘 수 있기에 현재 매 경기가 결승전이나 다름없는 상황입니다.

 

 

 

이제 프리미어12는 혼란에 빠지며 야구도 축구처럼 경우의 수를 바라보게 되었는데요.한국의 경우의 수를 보자면, 대만에 패하면서 자력으로 티켓을 획득하기 위해서는 15일 멕시코전과 16일 일본전에서 모두 승리해야 하는 상황입니다.

 

만약 미국이 15일에 대만을 잡고, 우리가 멕시코전에서 승리한다면 티켓확보에 좀 쉬워질수 있겠지만, 가장 좋은 수는 한국이 4위 이내에 들어 슈퍼라운드를 마치고, 대만이 5위 밑에 자리해야 이미 진출티켓을 확보한 대만과 함께 올림픽에 진출하게 될 수 있게 됩니다.

 

오늘 13일 일본과 멕시코의 경기는 오후 7시에 중계 됩니다.

 

 

SBS스포츠

728x90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