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WBSC 프리미어12 슈퍼라운드
한국 VS 멕시코
경기날짜 : 11월 15일 금요일
경기시간 : 오후 7시
2019 프리미어12 슈퍼라운드 일정에 참가중인 대한민국 야구대표팀은 이제 멕시코와 일본전만을 남겨둔 상황인데요. 15일 오후 멕시코와의 슈퍼라운드 3차전에서 반드시 승리해야 2020년 도쿄올림픽 본선 진출 목표를 이룰 수 있습니다.
대한민국은 1998년 방콕 아시안게임 이래 국제대회에서 멕시코와 5번 만나 모두 이겼는데요. 멕시코의 WBSC 세계랭킹은 6위로 한국보다 3단계 낮고, 2008년 베이징올림픽 최종예선과 4년전 프리미어12 예선에서도 멕시코에 승리한 바 있는데요.
하지만 이번 슈퍼라운드3차전에서 멕시코는 절대 만만한 상대가 아닐 것으로 보여집니다. A조에서 3승을 거둬 조 1위로 슈퍼라운드에 오른 멕시코는 조별리그와 슈퍼라운드 합산 성적 3승 1패를 거둬 이론과 공동 1위를 형성했습니다.
대한민국과 멕시코의 경기는 15일 오후 7시 SBS를 통해 생중계 될 예정입니다. PC나 모바일 환경에서 시청하실 분들께서는 스포츠실시간중계, 해외무료스포츠중계 등의 미디어에서 제공되는 영상을 통해서도 중계 시청 하실 수 있습니다.
멕시코는 자국리그, 미국프로야구 마이너리그, 일본프로야구, 대만프로야구에서 뛰는 선수들을 모두 모아 팀을 구성해 놓은 상태입니다.
이번 대회는 도쿄올림픽 전초전으로 이 대회에 참가한 아시아. 오세아니아 국가 중 가장 높은 순위로 마무리 짓는 국가가 도쿄올림픽 티켓을 얻을 수 있는데요. 한국은 오는 15일 멕시코전과 16일 일본전 필승, 그리고 대만이 한 경기를 더 패하는 것입니다.
한국이 2승을 다 챙긴다면 바로 결승에 나설 수 있는데요. 문제는 멕시코와 일본을 상대로 1승 1패를 한 경우입니다. 멕시코전을 잡아도 일본전에 패하면 한국은 3승 2패, 일본은 4승 1패가 됩니다. 여기에 만약 대만이 2승을 챙기면 2위 자리를 놓고 한국과 일본, 대만이 득실점을 따져 순위를 정해야 합니다.
과연 대한민국 대표팀의 좋은 활약으로 멕시코전과 일본전에 모두 승리해 자력으로 올림픽티켓을 얻을 수 있길 기원해 봅니다.
대한민국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