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카타르 월드컵 예선
베트남 VS 태국
경기날짜 : 11월 19일
경기시간 : 오후 10시
베트남은 지난 14일 아랍에미리트와 월드컵 2차 예선 G조 4차전 홈 경기에서 전반 44분 응우옌 띠에린의 결승골로 1-0 승리를 거두었는데요. 1차전에서 태국과 비긴 후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를 연파했던 베트남은 G조 톱시드 팀인 아랍에미리트까지 꺾으며 4경기 무패, 승점 10으로 조 1위에 올랐습니다.
박항서 감독이 이끄는 베트남축구대표팀은 오는 19일 베트남 하노이 미딘국립경기장에서 숙적인 태국을 상대로 월드컵 2차 예선을 치르게 됩니다. 이번 경기는 스포츠전문채널 스포티비에서 독점 생중계 될 예정입니다.
PC나 모바일 환경에서 시청하실분들께서는 스포츠실시간중계, 해외무료스포츠중계 등의 미디어에서 제공되는 영상을 통해서도 중계 시청 하실 수 있습니다.
승점을 따지 못하고 최하위로 처진 인도네시아를 제외하고는 혼전 양상이던 G조에서 베트남이 한발 앞서나간 가운데 태국이 2위에 자리했습니다.
이렇게 되면서 베트남은 월드컵 최종예선에 갈 지 모른다며 그야말로 축제의 분위기가 이어지고 있는데요.앞스 베트남은 상대적 약체로 평가받는 태국,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를 연달아 격파했지만 이날 아랍에미리트와의 경기는 쉽지 않을 것으로 예상되었습니다.
아랍에미리트는 FIFA랭킹 67위로 베트남보다 30위나 높고 지난 2019 아시안컵에서도 4강안에 든 강팀이었기 때문인데요. 하지만 반전이 일어나며 승리했고, 이날 승리로 베트남은 승점 10점을 기록, 단독 조 1위에 올랐습니다.
지금 베트남은 한국의 2002년 월드컵 축제만큼이나 뜨거운데요. 이제 내일 태국과의 경기를 앞두고 박항서 감독은 홈에서 후회하지 않는 경기를 준비해 올해 마지막 최고의 라이벌전을 보여주고 싶다는 각오를 전했습니다.
박항서의 매직은 언제까지 이어일지 궁금한데요. 이번 태국전에서도 좋은 성과 있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