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프레지던트컵
대회기간: 12월 13일~ 16일 (한국기준)
대회장소 : 호주 멜버른 로얄 메버른 골프클럽
프레지던츠컵은 미국과의 인터내셔널의 남자골프 대항전인데요. 그동안의 성적은 미국팀이 10승 1무 1패. 2003년 무승부 이후 미국팀은 7연승을 달렸고, 인터내셔널팀은 1998년 멜버른에서 유일하게 승리했습니다.
올해 미국 팀 선수들은 단장과 선수를 겸하고 있는 타이거 우즈를 비롯 더스틴 존슨, 저스틴 토머스, 잔더 셔펠레, 맷 쿠차, 웹 심슨, 패트릭 캔틀레이, 브라이슨 디샘보, 게리 우들랜드, 토니 피나우, 패트릭 리드, 리키 파울러 등 PGA 투어에서 활약 중인 스타 선수들로 객관적인 전력에서 인터내셔널 팀에 앞서고 있습니다.
인터내셔널 팀 단장은 어니 엘스로 한국 선수는 안병훈과 임성재가 출전하는데요. 적어도 한번은 같은 조로 경기에 나설 것으로 보여집니다.
이번 대회 경기는 SBS골프에서 중계 될 예정이며, PC나 모바일 환경에서 시청하실분들께서는 스포츠실시간중계, 해외무료스포츠중계 등의 미디어에서 제공되는 영상을 통해서도 중계 시청 하실 수 있습니다.
프레지던츠컵에 막차로 합류한 안변훈은 애초 12명의 선수 선발에서 탈락했는데, 제이슨 데이가 부상 때문에 출전하지 못하게 되자 대체 선수로 발탁되었습니다.
이로써 프레지던츠컵에 출전한 한국선수는 최경주와 양용은, 배상문, 김경태, 김시우 그리고 임성재와 안병훈까지 총 7명으로 늘어났습니다.
안병훈은 타이거 우즈와의 맞대결도 두렵지 않다는 각도를 전하며 자신감을 드러냈는데요. 멋진 활약을 기원해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