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다

728x90


2020 LPGA 다이아몬드 리조트 토너먼트 오브 챔피언스

 



대회일정 : 1월 16일 ~ 19일

대회장소 : 미국 플로리다주 레이크 부에나 비스타 포시즌 앤 스포츠 클럽 올랜도


이번 대회는 2020년 미국프로여자골프 LPGA투어의 초반 레이스는 도쿄올림픽 본선행 티켓 경쟁으로 치열할 전망인데요. 


2020 다이아몬드 리조트 토너먼트 오브 챔피언스대회는 2018년과 2019년 투어 대회 우승자들에게만 출전 자격이 주어집니다.


올해 26명 참가자중 세계 최고 수준의 여자골프 경쟁력을 지키는 한국 골프에 주어진 도쿄올림픽 티켓 4장의 주인공이 누가될지 팬들의 관심이 쏟아지고 있는데요. 

 



현재 한국 선수는 고진영 (1위), 박성현 (2위), 김세영(5위), 이정은(7위), 김효주(13위), 박인비(16위)등이 상위권을 형성해 있습니다.


이번 대회는 JTBC골프에서 중계 될 예정입니다. PC나 모바일 환경에서 시청하실분들께서는 스포츠실시간중계, 해외무료스포츠중계 등의 미디어에서 제공되는 영상을 통해서도 중계 시청 하실 수 있습니다.


세례랭킹 1위 고진영과 2위 박성현은 출전하지 않고, 박인비, 김세영, 지은희,전인지,허미정, 양희영까지 총 6명이 우승에 도전합니다. LPGA한국 선수들은 지난 시즌 15승을 합작했는데요. 2015년, 2017년에 이은 투어 시즌 최다 우승 타이기록입니다.


도쿄올림픽에는 6월 랭킹 기준으로 15위 이내에 들면 국가별로 최대 4명까지 출전할 수 있는데요. 현재 1위 고진영과 2위 박성현, 5위 김세영과 7위 이정은이 올림픽 티켓에 가까이 있습니다.


이 대회는 다른 종목의 선수들이나 연예인 등 유명 인사들이 LPGA투어 선수들과 한조를 이뤄 경기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셀럽들의 성적은 변형 스테이블포드 방식으로 순위를 정합니다.



지난해에는 메이저리그 야구 선수 출신 존 스몰츠가 우승했는데요. 올해 대회에는 스몰츠 외에도 그레그 매덗덕스, 톰 글래빈, 레이 앨런, 래리 피츠제럴드, 마디 피시, 미크 멀멀더 등이 출전한다고 합니다.

 



한국의 박인비는 한국 시각으로 16일 밤 9시 50분에 미국프로풋볼 선수 출신 리처드 덴트, 아마추어 마크 캔틴과 함께 1라운드를 시작하고 김세영은 메이저리그에서 명투수로 이름을 날린 그레그 매덕스, 톰 글래빈과 한조로 1라운드를 치르게 됩니다.


한국 선수들의 멋진 활약과 선전을 기원합니다.

 


JTBC골프





728x90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