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LPGA '퓨어실크 챔피언십' 중계
대회기간: 5월 23일~26일
대회장소: 미국 윌리엄스버그 킹스밀 리조트
US여자오픈의 전초전 대회라고 할 수 있는 '퓨어실크 챔피언십'이 많은 팬들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과연 마지막 우승자는 누가 될지 궁금해지는데요. 네이버스포츠와 JTBC골프에서 중계될 예정이며, PC나 모바일 환경에서 시청하실 분들은 스포츠실시간중계.해외무료스포츠중계.무료tv시청하기 등의 미디어에서 제공되는 영상으로 무료 중계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세계랭킹 1위 고진영이 이번 대회에서 시즌 3승을 노리고 있는데요. 고진영은 뱅크오브호브 파운더스컵에서 시즌 첫승에 이어 시즌 첫 메이저 대회 ANA 인스퍼레이션에서 2승 트로피를 들어 올리게 되었습니다.
올 시즌 LPGA투어에서 첫 다승자에 이름을 올리게 된 그는 미국 버지니아주 윌리엄스버그 킹스밀 리조트 리버코스에서 열리는 총상금 130먼덜로 퓨어실크 챔피언십에 도전하는데요. 올 시즌 출전한 8개 대회에서 우승 2회 뿐아니라 톱5에 6번 진입하는듯 꾸준한 경기력이 강점이라고 할 수 있는 고진영은 세계랭킹 선두를 비롯해 롤렉스 올해의 선수상과 상금, 평귵나수,그린적중률 등 주요부문에서 단독 선두를 달리고 있습니다.
LPGA투어도 대회를 앞둔 고진영에'그는 매 대회에서 뚜렷한 약점이 없는 선두주자'라고 전하며 고진영을 치켜 세우며 관심이 뜨겁습니다.
지난 5일 메디힐 챔피언십에서 연장전 끝에 10개월만에 우승을 거머쥔 김세영과 당시 준우승을 거둔 이정은도 함께 출전합니다.또한 지난 2월 HSBC 월드 챔피언십에서 시즌 첫 승을 거둔 뒤 슬럼프에 빠졌던 박성현도 이번 대회에 출전 합니다.2년전 US여자오픈에서 루키 신분으로 출전해 생애 첫 메이저 우승을 거둔 적이 있는만큼 이번 대회에서의 활약도 기대해 봅니다.
이 대회는 지난해까지 킹스밀 챔피언십으로 열렸으며 디펜딩 챔피언 에리야 쭈타누칸은 연장 끝에 전인지와 하타오카 나사를 물리치고 승자가 되었습니다. 고진영 박성현 이외에도 지난 이대회의 준우승 전인지,김세영,이정은,이민지 등이 함께 출전합니다.
이번 대회의 흥미로운 관전 포인트는 고진영과 박성현의 샷이 될 것으로 보여지는데요. 한국여자골프는 올 시즌 11개 대회에서 총 6승을 합작했습니다. 고진영이 2승을 박성현,지은희,양희영,김세영이 1승씩 거뒀는데요.태극낭자들은 이번 대회에서 시즌 7증째를 노리고 있습니다.
지난해 이 대회에서 연장 접전 끝에 전인지와 하타오카 나사를 제치고 정상에 올랐는데요.올 시즌 아직 우승이 없는 쭈타누깐으로선 첫 승에 도전해 볼 수 있는 기회일 것 같습니다.
대한민국 여전사(?)^^들의 활약과 좋은 경기 개대해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