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다

728x90

UFC Fight Nignt 154 중계 정찬성 VS 모이카노

 

 

경기날짜 : 6월 23일 (일요일) 한국기준

경기시간 : 오전 8시

 

UFC 팬들에게는 이번 주말이 기다려질 듯 한데요. 일요일 오전 8시 정찬성 VS 헤나토 모이카노의 맞대결이 기다리고 있기 때문입니다. 정찬성이 출전하는 메인카드 경기는 스포츠 전문채널 스포티비에서 중계될 예정이며, PC나 모바일 환경에서 시청을 원하시는 분들께서는 스포츠실시간중계, 해외무료스포츠중계,무료tv시청하기 등의 미디어에서 제공되는 영상을 통해 무료 중계 시청 하실 수 있습니다.

 

 

 

 

'코리안 좀비' 정찬성이 랭킹 5위의 강자 헤나토 모이카도와 격돌하며 다시 한번 부활의 날개를 펼칠 예정인데요.정찬성은 김동현과 함께 국내 UFC 간판 선수로 꼽히며, 2013년엔 한국인 선수 최초로 챔피언 조제 알도와 타이틀전을 펼쳤지만 조제 알도에게 패했습니다.

 

 

군복무후 2017년 2월 데니스 버뮤데즈에게 승리하며 재기에 성공했지만 , 프랭키 에드가의 부상으로 대결이 취소되며 지난해 11월 야이르 로드리게스와 격돌하게 되었는데요. 판정으로 앞선 상황에서 무리한 공격을 하다 종료 1초전 역전 KO패를 당하고 말았습니다.ㅡ.ㅡ

 

랭킹이 13위까지 떨어지며, MMA통산적적은 14승 5패, UFC에선 4승 2패를 기록했는데요. 자존심 회복에 나선 정찬성은 이번 모이카노와의 경기가 어쩌면 좋은 기회가 되며 재도약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여지는만큼 팬들에게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물론 모이카노 역시 결코 만만치 않은 상대임에는 틀림없는데요. UFC전적 5승 2패.올해 2월 UFC 파이트 나이트 144에서 알도에게 펀지 TKO패해로 자신감이 한풀 꺾이기도 했지만, 여전히 정상급 파이터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정찬성보다 신장이 크기 때문에 신체조건도 유리하고, 브라질리언 주짓수 검은띠에 무에타이 경력도 있는 웰라운드 파이터이기 때문에 결코 쉬운 경기가 아닐 수 있지만, 상위 랭커인 모이카노를 이긴다면 정찬성은 재도약 할 수 있는 기회가 생기는 만큼 이번 경기는 정찬성에게 중요한 경기가 될 수 있습니다.

 

 

 

이날 정찬성이 승리한다면 타이틀 도전에 한발 짝 다가서게 됩니다.정찬성의 현재 패더급 랭킹은 12위,타이틀 도전이 어려운 10위권 밖인데요. 모이카노를 이긴다면 톱 10진입이 확실해져 다시 타이틀전에 도전할 수 있는 자격을 얻게 됩니다.

 

 

모이카노 입장에서도 정찬성과 마찬가지로 절대 내 줄수 없는 경기인데요. 지난 경기에서 조제 알도에게 패한던 만큼 분위기를 전환해야 하고, 자신보다 낮은 랭킹의 상대에게 패하면 자신의 현재 입지가 크게 흔들릴 수 밖에 없기 때문인데요.

 

정찬성과 모이카노의 치열한 경쟁이 예상되는만큼 팬들에게 또한 흥미진진한 경기가 아닐 수 없는데요. 코리안좀비 정찬성의 멋진 활약과 승리를 기원해 봅니다.

 

 

UFC 파이트 나이트 154는 오는 새벽 5시부터 중계 될 예정이며 언더카드 6경기. 메인카드 6경기로 총 12경기 입니다.

 

 

 

 

[메인카드]

 

페더급 - 헤나토 모이카노 VS 정찬성

 

밴텀급 - 존 리네커 VS 롭 폰트

 

웰터급 - 브라이언 바베라나 VS 랜디 브라운

 

여성 플라이급 - 안드레아 리 VS 몬타나 델라로사

 

미들급 - 케빈 홀랜드 VS 알레시오 디 치리코

 

여성 스트로급 - 애슐리 요더 VS 곤도 슈리

 

[언더카드]

 

페더급 -댄 이게 VS 케빈 아길라

 

라이트급 - 맷 와이먼 VS 루이스 페냐

 

헤비급 - 앨런 크라우더 VS 자이지뉴 로젠스트루이크

 

여성 플라이급 - 아리안 립스키 VS 몰리 맥칸

 

미들급 - 데런 윈 VS 에릭 스파이슬리

 

밴텀급 - 안드레 유웰 VS 앤더슨 도스 산토스

 

 

 

 

정찬성과 모이카노의 우위를 쉽게 장담하기 어려운 상황에서 두 선수의 대결은 끔찍한 승부가 될 것은 확실한데요. 정찬성은 이번 경기에서 거리 싸움을 조심해야 할 것 같습니다. 끝없이 전진하는 정찬성과는 달리 모이카노는 일정한 자신만의 거리를 두고 신중하다, 기회를 잡으면 무섭게 몰아치우는 스타일이기 때문입니다.

 

 

앞선 로드리게스와의 경기에서 정찬성은 상대의 로킥과 레크킥 등에 고전한만큼 거리를 두고 싸우려는 선수와 맞서, 앞으로 돌진하다 일격을 당했는데요. 이번 경기에서 정찬성이 이점에 꼭 대비하는 것이 중요한 포인트가 아닐까 예상해 봅니다.

 

 

마지막으로 정찬성은 MMA와의 인터뷰에서 "모든 경기를 판정 승부까지 계산하고 준비하지만, 실제로는 모든 경기가 마지막 벨이 울리기 전에 끝났다"면서 "팬들이 이번 모이카노와의 경기도 그럴 것이라고 예상할 것"이라고 전했는데요. 이어 "나는 모아키노 스타일에 맞춰 준비했다"며 "경기가 어떻게 흘러갈지는 모이카노에게 달려있다"고 도발해 팬들의 기대감을 더하고 있습니다.

 

코리안 좀비 정찬성 준비한 모든 것을 확실하게 다 보여주어 후회없는 경기와 함께 승리소식도 기대해 보겠습니다.^^정찬성 화이팅!

 

 

 

728x90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