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다

728x90

 


tvN 여름방학 바퀴달린 집 요즘 저의 힐링 예능인데요. 특히 여름방학을 시청하고 있으면 뭔가 그냥 편안해 보이는 게 부럽기도 하고 재밌기도 하고 대리만족도 되더라구요.^^



그리고 소꿉놀이 하듯 둘이 알콩달콩 끼니 챙겨먹는 모습도 예뻐보이는데요. 다행히 정유미 음식 솜씨가 괜찮아서 매주 식탁 메뉴 구경하는 재미도 쏠쏠한데요.



특히 어제는 참외김치 만드는 것 보고 깜놀~ 그렇게 쉬운데 왜 난 냉장고에서 시들어가는 참외를 그냥 그렇게 놔두고 있었는지... (글 쓰고 바로 도저~언!)



생각보다 너~무 간단한 레시피에 혼자 자취하는 사람들이나 김치가 어려운 사람들에게 딱 좋은 여름 반찬이 될 수 있겠더라구요.^^



정유미가 만든 참외김치 레시피 (정유미도 블로그 보고 하더라구요.^^)는 다음과 같습니다.

 


참외를 깎는다.


반으로 잘라 씨를 파서 없앤다.


먹기좋게 채썬다.


양파도 채썰에 함께 넣어준다.


고추가루 (5티스푼)에 먼저 버무린다.


고추장도 약간 넣어준다. 


매실 1티스푼, 식초 2티스푼


참기름 두르고 버무려주면 끝!





참~ 간단하죠? (원래 김치는 소금에 절여야 하고 젓갈로 넣어야 해서 간 맡주기 어려운데, 이건 그런게 없어서 쉽겠더라구요.^^)


여름방학 정유미가 만든 참외김치를 맛본 최우식은 이게 참외가 맞냐며 놀라는 모습이었는데요. 맛있다고 칭찬일색!


이외에도 어제 방송된 정유미 식사 메뉴중에는 된장찌개와 톳밥도 있었는데요. 그야말로 건강식처럼 보이더라구요~~ (톳밥 맛도 넘 궁금~~)


혹시 지금 냉장고에 참외가 있으시다면 한번 도전해 보시기 바랍니다. 

 


728x90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