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다

728x90

2020호주오픈 4강 

 



팀 VS 즈베레프


어제 실시간 검색에 도미니크 팀이 올랐는데요. 29일 호주 멜버른에서 열린 호주 오픈 테니스대회 남자 8강에서 팀이 나달에 3-1로 승리했습니다. 


 


11년만에 호주오픈 정상 탈환에 나선 최강자를 꺾은 세계 5위의 쾌거라고 볼 수 있는데요.



이로써 2020호주오픈 4강 대진표가 완성되었습니다. 30일 조코비치VS 페더러의 경기가 펼쳐지고 31일 팀 VS 즈베레프의 경기가 기다리고 있는데요. 이번 4강전은 JTBC3폭스스포츠에서 중계 될 예정이며, 스포츠실시간중계, 해외무료스포츠중계 등의 미디어에서 제공되는 영상을 통해서도 중계 시청 하실 수 있습니다.

 


빅3의 건재함을 보여줌도 잠시 나달은 이번 대회서 우승하면 3위 로저 페더러의 메이저 대회 남자 단식 최다 우승 기록과 어깨를 나란히 할 수 있었지만 아쉽게도 팀에게 패하며 우승의 꿈을 접었습니다.


이날 나달과 팀의 경기는 정말 치열했는데요. 팀은 모두 타이브레이크 끝에 세트를 따냈습니다. 경기 시간은 4시간을 넘겼는데요. 3세트를 내준 팀은 4세트에서도 5-4로 앞선 상황에서 브레이크를 당하며 결국 타이브레이크로 향해야 했습니다. 하지만 잡을 수 있는 상황에서도 나달은 거세게 반격했는데요.


6-4로 앞서고도 결국 6-6으로 동점을 허용했지만 팀은 정교한 백핸드 샷으로 어드밴티지를 만들어냈고 나달의 포핸드 실책이 겹치며 4강행을 확정지었습니다. 최근 2년 동안 프랑스 오픈 결승에서 나달의 벽을 넘지 못했던 팀이기에 이번 준결승행은 의미있었습니다. 


 


팀의 준결승행은 오스트리아 테니스 역사에도 한 획을 그었는데요. 오스트리아 선수가 호주오픈 남자 단식 4강에 오른건 1997년 토마스 무스터 이후 무려 23년만. 이번 대회 전까지 무스터의 지도를 받았던 팀이지만 그와 결별한 후에도 옛 스승에게 보란 듯이 자신의 가치를 입증했던 바 있습니다.



2020 호주오픈 여자단식 4강에서는 애슐리 바티- 소피아 케닌, 시모나 할레프- 가르비녜 무구루사가 맞붙게 되었습니다. 여자 4강은 모두 30일에 진행됩니다.


팀과 즈베레프의 4강전은 31일에 JTBC3 스포츠에서 중계 될 예정입니다.

 


JTBC3스포츠

728x90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