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게인브릿지 LPGA
대회일정: 1월 23일 (목)~ 1월 27일 (월)
대회장소 : 미국 보카 리오 골프 클럽
총 상금 200만 달러가 걸려있는 시즌 두번째 대회인 게인브리지에 박인비가 출전합니다. 2020도쿄올림픽 본선행을 목표로 잡은 박인비는 쉼없이 두 번째 대회를 준비하고 있는데요.
박인비가 올림픽 티켓을 따내기 위해서는 6월말 세계 랭킹 기준으로 15위 내 한국선수 4명안에 들어야 하는 상황. LPGA내에서 확고한 입지를 갖고 있는 한국 여자 선수들의 올림픽 본선행 티켓 경쟁을 그야말로 치열하고 어렵습니다. 이미 레전드 반열에 오른 박인비도 예외는 아닌데요.
새로 발표된 세계 랭킹에서 1.2위는 고진영과 박성현이 그대로 지켰고 뒤이어 6위 김세영, 7위 이정은6, 12위 김효주, 18위 유소연, 19위 허미정 등이 자리를 지키며 경쟁을 예고하고 있습니다.
이번 대회는 JTBC골프에서 중계 될 예정이며, 스포츠실시간중계, 해외무료스포츠중계 등의 미디어에서 제공되는 영상을 통해서도 중계 시청 하실 수 있습니다.
박인비는 지난 다이아몬드 리조트 챔피언스 토너먼트에서 다 잡은 우승을 아쉽게 놓쳤는데요. 박인비는 3라운드 단독 선두에 올라 LPGA 투어 통산 20승을 바라봤지만, 4라운드 기복있는 플레이로 하타오카 나사와 가비 로페스에 공동 1위를 허용하며 결국 연장전 승부에서 제일 먼저 탈락하며 공동 2위에 그쳤습니다.
지난해 미국여자프로골프 투어 정식 멤버는 아니었지만, 국내외 골프 팬들에게 강한 인상을 남겼던 재미교포 노예림이 번 회에서 데뷔전을 치르게 되는데요, 지난 주 다이몬드 리조트 토너먼트 오브 챔피언스가 26명이 참가해 첫 탈락 없이 진행했다면, 게인브리지 대회는 108명 출전해 36홀 후 본선 진출자 70명을 결정하게 됩니다.
노예림 외에도 골프위크가 신인왕 후보로 꼽은 리오나 매과이어, 패티 타바타나킷, 일반 발렌수엘라 등이 이번 대회에서 샷 대결을 벌이게 됩니다. 이들 가운데 매과이어는 아마추어 세계랭킹 1위 출신으로 LPGA 2부 투어인 시메트라투어 상금 순위 상위권자 자격으로 2020년 LPGA투어를 밟게 되었습니다.
한국 선수로는 박인비, 김세영, 허미정, 양희영, 지은희, 이미향, 이미림, 최운정, 전인지, 이정은5, 최나연, 박희영, 강혜지 등이 출전 명단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한국선수들의 선전을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