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N 유퀴즈 재방송으로 즐겨 시청하는데요. 이번 주 79회 방송은 국과수 특집이라고 합니다. (왠지 섬뜩 ㅡㅡ)
유퀴즈온더블럭 본방시청이 어려우시다면 tvN 온에어를 통해 재방송 다시보기를 시청해 보시기 바랍니다.
예고편만으로 화제가 된 유퀴즈 국과수 편에는 국립과학수사연구원의 유전자 전문가, 거짓말 탐지기 전문가, 법치의학자와 법의 조사관, 미세증거 전문가, 화재 감식 전문가가 유퀴저로 출연해 진실 규명을 위한 과학 수사 이야기를 들려준다고 합니다.
먼저 과학 수사의 핵심으로 손꼽히는 유전자과 자기님과는 진범을 잡는 결정적 증거인 DNA를 주제로 대화를 나눈다고 하는데요. 사건 현장에서 범인의 DNA를 채취하고 분석해 99.99%의 감식 정확도로 진범을 밝혀내는 과정을 자세하게 설명해준다고 합니다.
국과수의 유전자 분석 능력을 세계적으로 인정받은 서래마을 냉동 영아 사건, 검은색 점퍼에 묻은 극소량의 DNA로 종지부를 찍게 된 강호순 연쇄살인 사건등을 통해 미궁에 빠진 사건을 해결하는 자기님의 고군분투가 공개됩니다.
그리고 거짓말 탐지기 전문자 자기님과의 토크도 이어지는데요. 거짓말 탐지기가 필요한 사건부터 진술의 진위 여부를 판단하기 위한 검사 방법, 거짓을 가려내기 위해 오히려 진실을 숨겨야 하는 이유까지 영화같은 이야기가 공개된다고 해 기대감을 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법치의학자와 법의조사관 자기님들과의 토크도 있는데요. 단 한 명의 억울한 사람이 없도록 매일 죽음을 마주하고 있는 자기님들은 부검을 통해 사인을 규명하고 신원 불명의 이들을 찾기 위한 노력을 밝힌다고 합니다.
솔직히 부검이 무섭지 않냐는 유재석의 질문에 무서운 건 사실 산 사람이라는 명언을 날리는 자기님들의 유쾌한 입담이 펼쳐진다고 해 기대감을 모으고 있습니다.
유퀴즈온더블럭은 매주 수요일 저녁 8시 40분에 방송되는데요. 이번 주 유퀴즈 79회 방송을 놓치신 분들께서는 tvN 온에어를 통해 재방송 다시보기를 시청해 보시기 바랍니다.